본문 바로가기
투자 정보/코인백과

고팍스 신규상장 코인 : 레지스코인(LED) 소개 시세 전망

by 서학개미 투자포럼 2021. 4.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학개미입니다.

 

정부 및 공공기관, 대기업 등과 관련있는 코인이라는 정보로 상장 전부터 장외에서부터 이슈가 되었던 레지스코인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레지스코인은 2021년 3월 30일 고팍스에 상장한 코인입니다.

 

발행처인 블록체인기술연구소(IBCT)는 국방부, 방위사업청 등 정부 및 공공기관에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라고 알려져 주목받고 있습니다.

 

 


레지스코인이란?​

 

레지스코인은 레지스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는 코인입니다.

 

레지스플랫폼에서 LED 코인으로 DApp 토큰 구매 - DApp 토큰으로 DAPP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레지스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레지스(LEDGIS)'는 ㈜블록체인기술연구소가 자체 개발한 차세대 블록체인 기술로, 퍼블릭/프라이빗 영역으로 구분된 블록체인 생태계의 문제점과 한계를 극복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블록체인 생태계는 퍼블릭 블록체인과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영역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퍼블릭 블록체인 : 모든 사용자가 블록체인 네트워크 참여자가 될 수 있으며, 그 보상으로 암호화폐를 지급하는 구조를 가진 블록체인. 거래소의 대다수의 블록체인이 해당합니다.

*프라이빗 블록체인 : 특수한 목적성을 가지고 개발된 블록체인으로, 허가된 사용자만이 해당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기술이 발전하며 전통산업과의 융합단계에 들어섬에 따라 둘의 경계는 급속도로 무너져 가고 있는데요.

 

퍼블릭에서는 개인정보 보호 필요성 부각, 이전보다 훨씬 큰 용량의 데이터를 블록체인으로 처리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프라이빗에서는 신규 노드의 빈번한 진입이 요구되는 등 두 영역을 넘나드는 새로운 기능 요구들이 쏟아지고 있지만, 이 둘은 유형은 목적이 명확하기 때문에 서로 융합하거나 개선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레지스는 이러한 퍼블릭, 프라이빗 블록체인 간의 경계를 없애고 상호연결하는 플랫폼입니다.

 

 

 

 

 

 

LEDGIS 생태계에는 LEDGIS 플랫폼 코인인 LED와 DApp 토큰이 존재합니다.

 

DApp 토큰은 LEDGIS 생태계에 존재하는 DApp 서비스를 이용 시 사용되며, LED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DApp(Decentralized application : 디앱, 댑)은 탈중앙화된 어플리케이션으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이더리움, 퀀텀 등 플랫폼의 바탕 위에서 스마트 계약으로 작동하는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입니다. 각 비즈니스 모델, 서비스 성격에 적합한 스마트 계약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의도에 맞게 다양한 여러 형태의 계약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이더리움이 안드로이드라면, DApp은 그 안에서 다운받거나 이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지스코인 기능 및 특징

 

레지스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는 레지스코인은 네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네트워크 자원 사용

코인전송, DApp 운영 등 LEDGIS 블록체인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CPU Bandwidth, NET Bandwidth, RAM 세가지 자원이 필요합니다. 코인을 예치해서 예치한 순간의 LED만큼 자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투표

사용자들은 예치한 LED 코인으로 Interior에게 투표하거나 프록시(proxy)에게 투표 권한을 위임할 수 있습니다.

투표에 참여한 사용자들은 투표를 통해 생태계에 기여함으로써 REX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REX를 통해 투표에 참여한 사용자들은 자원을 임대해주거나 필요한 자원을 임차할 수 있습니다.

 

 

3) REX(Resource EXchange)

LEDGIS는 REX를 통해 생태계에 기여하는 사용자들에게 수익을 받습니다. 사용자들이 네트워크를 위한 정책을

세우고 실천하는 Interior에게 투표를 하거나 프록시에게 투표 권한을 위임한 경우에만 REX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투표에 참여한 사용자는 REX를 통해 CPU와 NET을 임대 또는 임차할 수 있으며, 임대자는 LED를 REX pool에

입금한 후 REX를 받습니다. 이 때 받은 REX는 자원을 임대해주었다는 영수증과 같은 개념으로 추후에 다시 LED로

받을 수 있으며, 당시 REX pool 상황에 따라 이자를 받게 됩니다.

임차인의 경우 필요한 자원을 사용하기 위해 스테이킹 해야 하는 LED 양보다 적은 수량을 지불하여 한 달간

임대할 수 있습니다. REX는 생태계에 기여하는 참여자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4) Spender 지정

Spender는 자신이 보유한 토큰 중 일정량의 토큰을 전송하거나 삭제할 수 있는 대리인을 지정하는 기능입니다.

Spender로 지정 받은 대리자는 허가한 양의 토큰을 전송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일반 토큰과 NFT 토큰 모두

Spender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스테이킹(Stake/Unstake)

LEDGIS는 ‘Stake/Unstake’ 개념을 통해 효율적인 자원 배분과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합니다. ‘Stake’란 사용자가

보유한 LED 코인을 네트워크에 예치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LED 코인은 기본적으로 예치하지 않는 상태(Unstake)

로 주어지며, 유동성을 가지고 있어 거래 및 사용자 간 전송이 가능합니다. 보유한 LED 코인을 Stake 하는 경우

거래 및 전송이 불가능한 상태(유동성 없음)가 되는 한편, 네트워크 자원의 활용 및 투표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Stake한 LED 코인은 72시간 경과 이후, Unstake 상태로 되돌릴 수 있으며, 그 즉시 유동성을

회복하여 거래 및 전송이 가능합니다.

 

 

 


​발행 정보

 

 

  • 발행처 : (주)레지스
  • 코인명 : 레지스
  • 기호 : LED
  • 코인포맷 : 이더리움기반(ERC-20)
  • 발행코인총수: 1,000,000,000 개 (10억)
  • 유통량 : 상장 전 160만개, 상장 후 1410만개 유통 예정

 

 

 

 

 


공식 홈페이지

 

https://www.ledgis.io/

 

LEDGIS - Next-generation Blockchain

Beyond the Boundary Public and Private

www.ledgis.io

 

 

 


파트너

 

 

 

 

 

 

 


로드맵

 

 

 

 


시세

 

  • 3,362 KRW (2021.04.14. 15:00기준)

 

3/30 상장 후 4/5까지 상승세를 보이다가 조정을 보이는 모습입니다.

 

 

 

 


상장거래소

 

- 고팍스 (바로가기 클릭)

<신규가입 이벤트> 이 링크로 가입 시 5천원 상당의 현금 또는 코인 지급

www.gopax.co.kr/signup?refCode=92AYS5

 

고팍스 - 세계가 인정한 한국 최고의 거래소

비트코인, 크레딧코인, 이더리움, 리플, 엔진코인, 스텔라루멘, 이오스, 베리, 미라클,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루나, 블록체인, 가상화폐 실시간 시세 확인, 신규 회원가입 가능 가상자산 거

www.gopax.co.kr

 

 

 


전망

 

탄탄한 기술력으로 공공기관 시스템 구축, 국내 주요 증권사 투자 유치

 

모회사는 기관 및 기업용 솔루션 ‘LEDGIS Enterprise(레지스 엔터프라이즈)’를 기반으로 ‘방위사업청 입찰시스템’, ‘철도형식인증시스템’ 구축 등 공공 솔루션을 제공하며 공공기관의 디지털 업무 환경을 마련한 업력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 검증으로 NH투자증권의 투자까지 받았다고 합니다.

 

 

레지스 코인 LED는 이번 고팍스 상장을 시작으로 국내외 암호화폐 거래소에 추가 상장을 통해 디지털자산 시장의 점유율을 높여 나갈 계획이며 앞으로도 블록체인기술연구소(IBCT)와의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레지스월렛을 글로벌 지갑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국가기관 프로젝트 진행 및 해외거래소에 상장 준비중이며, 상장 후 고도화되면 스왑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국내 공공기관을 타겟으로 한 업무지원 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이 장점을 가진 것으로 보입니다.

레지스의 기술이 인정받음에 따라 플랫폼 내에서 사용이 가능한 레지스 코인의 상승도 예상할 수 있겠습니다.빅데이터와 블록체인의 혁신적인 융합을 꿈꾸는 레지스가 앞으로 블록체인 생태계를 어떻게 확대해나갈지 기대됩니다!

 

 

 


참고 사이트

 

레지스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ledgis.io/

레지스 블록 익스플로러 LEDX - www.ledx.io/

IBCT 공식 홈페이지 - http://ibct.kr/

 

 


이 글은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투자 자문, 권유, 조언, 종목추천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투자자 본인의 판단과 책임하에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주식 | FX마진 | 코인시황 투자정보

▼서학개미 투자포럼

https://www.seohakant.com/

 

서학개미 투자포럼

FX마진, 코인마진, 해외주식, 해외선물 - 해외투자 트렌드의 중심

www.seohakant.com

 


▼서학개미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fDsC4Tc

 

🥇서학개미 투자포럼

#코인 #해외투자 #미국주식 #자동매매 #가치투자 #테마주 #외환 #fx #fx마진 #재테크 #서학개미 #동학개미 #비트코인 #코린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