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정보/코인백과

카카오 클레이튼의 디앱 레디(REDI) 소개 시세 전망

by 서학개미 투자포럼 2021. 4.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학개미 투자포럼입니다.

레디(REDi)코인은 AI와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신재생에너지의 발전의 핵심인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전력 공급을 위해 만든 코인으로 미래에 없어서는 안 될 코인입니다.

특히 신재생에너지는 미국 바이든 정부가 밀고있는 정책이기도 하죠.

게다가 레디 코인은 AI와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신재생에너지의 발전의 핵심인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전력 공급을 위해 만든 카카오 관련 코인으로 클레이튼 기반 코인입니다.

요즘 굴지의 전통 대기업 총수들이 ESG경영을 선언하는가 하면 올해 핵심 경영 키워드ESG를 내세우며 잇따라 동참 행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친환경 코인인 레디코인은 많은 기업들의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미 우리나라 대기업들과 파트너쉽까지 맺었다고 하네요.

 

오늘은 그 쟁쟁한 기업들과 함께하는 레디코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디란?​

레디(REDi)는 국내 유일 태양광 에너지 산업 내에서 정보 수집 및 공유를 위한 암호화폐입니다.

파편화된 태양광 산업에서 토큰 보상을 통해 효율적인 정보 공유와 데이터 통합 하고, 재생에너지 시장 참여자들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여 관리를 위한 정보를 만들고, 이를 통해 발전소 손실을 최소화하고 진정한 의미의 지속가능한 발전소가 될 수 있도록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코인 입니다.

또한, 레디는 태양광 에너지 산업 내에서 정보 수집 및 공유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중개업자들에게 집중된 정보의 비대칭을 해결하여 태양광 관련 건설업자, 보험사업자, 에너지 생산자 등 다양한 사업자들이 레디의 플랫폼을 통해 효율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데이터의 해시값과 거래 정보 등이 투명하게 조회될 수 있도록 블록체인에 기록되며 이를 기반으로 데이터 제공자에게 합당한 보상이 레디 토큰으로 제공됩니다.

​발행 정보

레디의 총 발행량은 90억 개로 예정되어 있으며 토큰 세일 규모에 따라 소각이 가능합니다.

토큰 세일로 전체 발행량의 약 22.3%가 지급되며, 레디 비즈니스를 실현하기 위한 얼라이언스와 팀 및 어드바이저에게는 각각 전체이 22.2%, 20%를 지급할 예정입니다.

레디 인프라넷 활성화를 위한 서포터에게 인센티브 제공을 위한 풀에 11.1% 토큰을 배정합니다.

또한 레디 프로젝트의 참여를 높이기 위한 에어드롭 등의 마케팅 활동을 위해서 2.2%를 배정하고, 예비비로 22.2%를 배정할 예정입니다.

예비비는 레디 생태계와 토큰 세일 보너스의 일부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토큰 세일을 통해 확보된 자금은 생태계 구성에서 가장 중요한 태양광 사업 정보 확보를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태양광 관련 정밀 정보수집을 위한 연구 개발에 전체의 35%, PV 보유자에게 필요한 단말기를 제공할 목적으로 전체의 35%, 레디 인프라넷을 운영하고 비즈니스 측면에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영업진행에 전체의 15%, 생태계 조성을 위한 마케팅에 약 10%를 배정할 예정입니다.

잔여 자금인 5%는 전략 얼라이언스를 목적으로 책정되었으나 경우에 따라 예비 자금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레디(REDi) 공식홈페이지

 

https://redi.io/

 

REDi Infranet

A blockchain-based data marketplace for the global renewable energy industry. The REDi Infranet will empower various renewable energy producers, consumers, and industry experts to consolidate, verify, and distribute data in the search for improved producti

redi.io

 

 

 

기능 및 특징

 

재생에너지

2000년대 들어 재생에너지 시장은 급격하게 성장했습니다. 그 원인은 기존의 화석연료 기반의 발전방식이 다양한 문제를 발생시켰기 때문입니다. 화석에너지는 연소 중에 가스를 방출하며, 이 가운데 발생한 가스는 공기의 오혐 및 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 등의 문제를 발생시킵니다. 화석에너지 연소로 인해 방출되는 아황산가스는 공기 오염을 발생시켜 만성호흡기 질환을 야기하고 있으며, 탄소가스의 배출량은 총 탄소가스 배출량에 2/3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막기 위해 각 국가들은 재생에너지 시장 확대를 정책적으로 보조하였고, 자본이 집약됨에 따라 재생에너지의 생산원가도 하락하여 접근성은 더욱 확대되어 왔습니다. 이런 제반환경에서, 각종 연구 기관들은 재생에너지 시장규모가 2019년 7,780억 달러를 돌파할 것이며, 2050년에는 전채 에너지 생산 중 85%가 친환경 에너지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에너지의 공급측면을 넘어서, 전기차를 비롯한 탄소저감 교통수단의 수요 증대를 통한 소비측면 재생 에너지의 사용 역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장규모의 확대는 실물경제에 영향을 미쳐 고용의 증가를 시킬 뿐만 아니라 공기오염을 감소시켜 깨끗한 공기, 도시보건의 개선 등과 같은 긍정적 효과를 발생시킵니다. 지속 가능한 친환경 에너지 기반 사회의 실현은 점차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재생에너지에 대한 전지구적 관심이 확대되는 가운데 태양광 에너지 시장의 성장은 독보적입니다. 지난 10년간 추가로 설치된 에너지 용량 중 94%를 태양광 에너지가 차지하였고, 2017년 태양광 에너지에 투자된 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1,608억 달러로 석탄 가스 그리고 원자력에너지에 대한 투자 금액보다 많았습니다. 원인으로는 태양광 에너지가 다른 재생 에너지들에 비해 초기 진입장벽이 낮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어 정부와 민간에서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정부의 경우, 태양광 산업에 대한 중국 정부 주도의 대규모 연구개발비 예산책정, 영국의 루프탑 태양광 지원정책 그리고 후쿠시마 원전 사태 이후 일본의 강력한 태양광 산업 지원 정책과 같은 국가주도의 지원 정책으로 태양광 에너지 산업을 성장시키는 중요한 보조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민간의 경우, 애플, 테슬라, 소프트뱅크와 같은 대기업들은 태양광 시장에 대해 막대한 투자를 진행하였고, 특히 소프트뱅크의 경우 3,000억 달러 가까이 인도와 사우디아라비아 태양광 에너지 프로젝트에 투자했습니다. 이는 2018년 동기 대비 태양광 시장 투자규모가 2배 가까이 증가하는 결과로 나타났습니다. 태양광 에너지에 대한 투자의 증가는 PV 모듈의 효율성 개선, 모듈 수명 증가, 모듈 제조단가의 하락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이는 선순환하여 태양광 시장의 성장에 다시금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판매 목적 태양광 발전소의 에너지 생산 원가는 2010년 이래로 73% 가량 하락하였고, 태양광 에너지의 생산과 저장에 필요한 비용은 눈에 띌 정도로 저렴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태양광 산업은 지속 가능한 친환경 에너지 기반의 사회를 만드는 가장 현실적인 방안으로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됩니다.

인프라넷

현재 태양광 발전사업자들은 자신의 발전소를 관리하는 데 있어, 발전소 모니터링 업체로부터 제공받은 검증되지 않은 발전소 현황정보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또한 태양광 산업에 진입하고자 하는 신규투자자들은 태양광발전소 효율관리 및 하청업체 선별 등에 관한 판단을 도울 정보가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부족한 정보 혹은 검증되지 않은 정보들은 태양광 시장의 효율성을 저하시키고 있습니다. 문제에 대한 해결책으로 레디는 레디 인프라넷을 고안했다. 레디는 블록체인 기반의 레디 인프라넷에 데이터를 저장하여 위변조를 방지할 것입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태양광 산업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레디 인프라넷은 신뢰할 수 있는 검증자를 도입, 전문성이 검증된 검증자를 통하여 태양광 발전소의 준공, 발전효율 및 유지보수 이력 모두를 검증하고 통합하여 제공합니다.

레디 (REDi)  수익구조

 

토큰 이코노미

레디 인프라넷은 이더리움 기반의 디앱으로 개발되고 있으며, 그에 따라 토큰은 ERC-20 기반으로 제작될 계획입니다. 레디 토큰은 생태계 내에서 인프라넷이 원활하게 동작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용도로 활용될 예정이고, 비즈니스 확장에 따라서 더 많은 활용처가 개발될 예정입니다.

레디 파트너

레디 (REDi)  공식홈페이지

 

레디는 신재생에너지 중 태양광 에너지 산업에서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현대리뉴어블랩, 농협은행 등과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현대리뉴어블랩을 고객사로 유치한 상태며 농협은행과는 태양광 발전 시설물 IoT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최근에는 신한은행과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 헥슬란트 등 3사가 공동 개발한 개인 키 관리 시스템이 레디의 거래 플랫폼에 적용됐습니다.

이를 통해 태양광 발전소에서 발생하는 전력 정보를 검증하고 블록체인에 기록해 실시간으로 전력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디 공급량

시가총액 : 정보 없음

최대 공급량 : 8,000,000,000 REDi

유통 공급량 : 정보 없음

(21년 4월 13일 기준)

 

레디 시세

 

레디는 4월 13일 현재 기준 전일 대비 -10.59% 내린 15.28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금일 고가는 16.95원, 저가는 15.21원에 거래되었습니다.

레디거래 가능 거래소

https://coinone.co.kr/user/signup?ref=D33LU55H

 

코인원에 초대합니다.

지금 가입 후, 나만의 특별 리워드를 확인해보세요.

coinone.co.kr

 

레디(REDi)는 코인원에서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

코인원(Coinone) : https://coinone.co.kr/user/signup?ref=D33LU55H거래수수료 10% 영구할인 링크

레디 전망

레디 REDi 코인 플랫폼에서는 데이터 소유자들에게 토큰이나 정보 등 다양한 유인을 제공하여 데이터 수집의 범위를 넓힐 것입니다. 수집된 데이터를 인공지능을 통해 분석하여 날씨의 영향을 제외한 발전량의 이상 유무를 파악하여 발전소 사업자들에게 알리고 필요한 유지 보수 서비스를 추천해줄 수 있게 됩니다.

더 나아가 발전소 인근의 유지 보수 서비스 업체 정보를 제공하여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게 됩니다.

다양한 이해관계자로부터 수집한 데이터를 한곳으로 통합하고 공유하는 시스템을 만들게 되면 이를 통해 기존에 중간 사람에게 의존하던 방식에서 정보 기반의 객관적인 판단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레디코인 인프라넷은 다양한 정보와 데이터를 수집하여 인공지능을 분석하게 되고 그 분석 내용을 태양광 산업 관계자들에게 제공하는 데이터 플랫폼입니다. 블록체인 기반으로 진행되며 데이터 제공자와 검증자는 기여도에 따라 보상을 받으며 플랫폼 참여를 높일 예정이며 블록체인 기반으로 확보한 보안성과 신뢰성을 기반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데이터 플랫폼으로 발전할 길이 열리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레디 코인은 현재 한화투자증권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발전해나갈 것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태양광 에너지 산업에 다양하고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태양광 산업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으며, 레디 REDi 코인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넷을 통해 신규 태양광발전소 투자 및 태양광 사업개발에 대한 자문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참고 자료

레디 홈페이지 : https://redi.io/

레디 텔레그램 : https://t.me/redi_en

레디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redi-infranet

레디 미디엄 블로그 : medium.com/redi-infranet

레디 트위터 : https://twitter.com/REDi_infranet

레디 페이스북 : www.facebook.com/REDi.infranet/


이 글은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투자 자문, 권유, 조언, 종목추천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투자자 본인의 판단과 책임하에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주식 | FX마진 | 코인시황 투자정보

▼서학개미 투자포럼

https://www.seohakant.com/

 

서학개미 투자포럼

FX마진, 코인마진, 해외주식, 해외선물 - 해외투자 트렌드의 중심

www.seohakant.com

 

 


▼서학개미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fDsC4Tc

 

🥇서학개미 투자포럼

#코인 #해외투자 #미국주식 #자동매매 #가치투자 #테마주 #외환 #fx #fx마진 #재테크 #서학개미 #동학개미 #비트코인 #코린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