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학개미 투자포럼입니다.
오늘은 블록체인 기반 구매데이터 선순환 플랫폼인 캐리프로토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리프로토콜은 카카오 자회사인 그라운드X에서 개발한 클레이튼의 파트너 코인입니다.
상점을 방문한 소비자에게 구매 데이터 통제권 및 보상을 주며, 광고주가 보다 효율적인 타겟팅 광고를 할 수 있도록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자 하는 코인입니다.
캐리 프로토콜을 한마디로 정의하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상점과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된 광고로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와 광고주 모두에게 필요로 하는 코인이라 볼 수 있습니다.
캐리프로토콜(CRE)이란?
캐리프로토콜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상점과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입니다.
상점과 소비자는 캐리프로토콜의 가장 중요한 참여자이고, 이들은 캐리프로토콜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며 다면적인 관계를 형성합니다. 광고주 역시 캐리프로토콜의 참여자 중 하나이며, 많은 경우 상점이 곧 광고주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광고주는 캐리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광고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캐리프로토콜 기능
캐리 프로토콜을 구성하는 핵심 요소로는 캐리 블록체인 위에 존재하는 4자기의 요소가 있습니다.
1. 캐리 결제 데이터 저장소 - 소비자들이 생성하고 업로드한 결제 데이터가 저장되는 블록체인 내 가상의 데이터베이스를 의미
2. 캐리 스타트 컨트랙트 - 캐리 프로토콜 상의 토큰인 CRE와 BT의 발급과 활용
3. 캐리 지갑용 API - 각종 지갑 앱이 캐리 프로토콜을 지원할 수 있게 하는 API로서 소비자의 가상화폐 관리 및 결제 기능과 결제 데이터의 컨트롤 기능을 지원
4. 캐리 단말기용 API - 상점 내 단말기가 캐리 프로토콜을 지원할 수 있게 하는 API로서 가상화폐 결제 기능과 소비자 지갑으로 결제 데이터를 전달하는 기능을 지원
발행 정보
캐리프로토콜의 총 발행 수량은 약 100억개입니다.
캐리 프로토콜은 캐리 프로토콜의 개발과 이를 기반으로 한 캐리 프로토콜의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것으로, 가상화폐의 송금을 통해 토큰 생성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토큰 생성 이벤트의 참여자들에게는 전체 발행 예정 토큰의 40%가 지급되고, 파트너 프로그램을 위해 25%를, 상점 및 소비자를 위한 에어드랍 등 시장 활성화를 위해 15%,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쓰는 팀에게 10%를, 캐리 프로토콜 생태계에 기여하는 어드바이저들에게는 5%를, 예비비 목적으로 5%가 사용됩니다.
캐리프로토콜 시가총액
시가총액 : 172,275,215,096원
유통 공급량 : 7,906,832,783 CRE
총 공급량 : 9,347,746,557 CRE
캐리프로토콜 시세 확인 : https://coinmarketcap.com/ko/currencies/carry/
캐리프로토콜 시세
캐리프로토콜은 4월 22일 현재 전일대비 -3.71% 내린 25.76KRW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고가는 26.95KRW / 저가는 24.13KRW에 거래되었습니다.
캐리프로토콜 시세 확인 : https://www.huobi.co.kr/ko-kr/exchange/cre_usdt/
캐리프로토콜 거래소
캐리프로토콜은 후오비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캐리프로토콜 후오비 거래소 시세 확인 : https://www.huobi.co.kr/ko-kr/exchange/cre_usdt/
▼ 후오비 가입방법 및 입금방법은 아래 포스팅에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캐리프로토콜 로드맵
▶ 2021년 로드맵
1분기 - 소비자 대상 모바일 앱 런칭
2분기 - 모바일 앱 리워드와 캐리 토큰(CRE) 연동 / 프로젝트 계획안
3분기 - 프로젝트 백서 공개
4분기 - CRE 마켓플레이스 알파 개발 / 프로젝트 알파 버전 개발
캐리프로토콜 호재 및 전망
캐리프로토콜은 국내 1위 오프라인 매장 리워드 플랫폼인 '도도포인트'를 구축한 스포카의 창업 멤버들이 중심이 되어 설립한 회사인 만큼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자신의 거래 데이터를 공유하면 가상화폐인 캐리 토큰을 보상해 주는 것이 주력 사업 모델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하여 효율적인 광고를 선보일 수 있고, 소비자는 보상 받은 코인을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 매력있다고 보입니다. 리워드 혜택으로 사용자 유입을 증대시키는 방안도 검토중이고, 3분기에 프로젝트 백서를 공개한다는 것을 보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이 글은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투자 자문, 권유, 조언, 종목추천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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