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학개미 투자포럼입니다.
오늘은 스택스(STX) 기반 시티코인(CityCoins)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토큰을 구입하여 도시에 투자할 수 있는 프로젝트인 시티코인(CityCoins)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티코인(CityCoins) 소개
시티코인(CityCoins)은 도시 개선을 위해 만들어진 코인으로 비트코인(BTC)과 스택스(STX)를 획득하면서 암호화 자산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프로젝트입니다. 각 도시에는 도시명으로 시작하는 자체 코인이 있으며, 현재 마이애미코인(MIA)를 출시하였습니다.
시티코인(CityCoins) 기능 및 특징
시티코인은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스마트 계약을 가능하게 하는 프로토콜인 스택스(STX)에 의해 구동됩니다. 누구나 스택스 프로토콜을 통해 STX 토큰을 전달하여 시티코인 채굴 경쟁에 참여할 수 있으며, 채굴자들이 포워딩한 스택스의 30%는 도시별로 예약된 지갑에 전송되고, 나머지 70%는 스택스와 비트코인을 쌓아서 획득하게 됩니다.
다른 코인들과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확률 채굴 방식입니다. 일반적인 코인들은 본인이 채굴에 기여한 만큼 보상을 받게 되지만 시티코인은 스택스를 사용하여 채굴을 하게 됩니다. 쉽게 말해 1개의 블록을 채굴하려면 스택스를 사용해야 하고, 사용하는 스택스가 많을수록 보상 받을 확률이 올라가게 되며 최종적으로는 한 사람에게만 1개의 블록이 지급됩니다. 채굴에 실패한 투자자들은 사용한 스택스를 돌려받을 수 없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블록에 당첨되면 한화 약 700만원 가치를 가지고 있는 블록을 보상받게 됩니다.
시티코인(CityCoins) 지원 도시
시티코인은 사람들이 토큰을 구입하여 도시에 투자할 수 있는 프로젝트로, 첫 번째 프로젝트는 마이애미코인(MIA)이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샌프란시스코(SFO)가 예정되어 있으며,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도시가 다음 프로젝트에 선정됩니다. 'Vote for your CityCoin →'을 클릭하면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도시(지역) 투표
"시티코인(CityCoins)이 다음엔 어떤 도시로 가야 할까요?" 라는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아래 옵션에서 투표하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할 수 있으며, 원하는 도시가 목록에 없으면 옵션 맨 아래쪽에 있는 '기타'를 선택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시티코인 :: 마이애미코인(MIA)
마이애미코인(MiamiCoin)은 곧 출시될 최초의 시티코인으로 비트코인에서 스마트 계약을 지원하는 스택스 프로토콜로 구동되는 암호화폐입니다. 마이애미코인(MIA)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자산을 성장시킴과 동시에 스택스(STX)와 비트코인(BTC)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이애미코인의 채굴자들이 수익경쟁을 위해 내놓는 스택스(STX)의 30%는 시에서 예약한 지갑으로 직접 전송될 예정입니다. 마이애미시는 이 지갑에 들어있는 자금을 언제든지 청구할 수 있습니다.
마이애미코인(MIA) 채굴 방법
1. 시티코인 내 마이애미 코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Connect Wallet'을 클릭해 Hiro 지갑을 연결합니다.
▼ 마이애미코인(MIA) 홈페이지 바로가기 ▼
▼ 스택스(STX) Hiro 지갑 만드는 방법 ▼
2. Hiro Wallet 팝업창이 뜨면 STX를 보유하고 있는 지갑을 확인 후 클릭하여 연결합니다.
3. 연결에 성공하면 초기 'Connect Wallet'이었던 버튼이 'Dashboard'로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주의사항을 읽어보고 체크박스에 체크합니다.
주의사항 : 나는 채굴에 참여함으로써 다음 사항을 이해함을 확인합니다.
- 마이애미시는 아직 공식적으로 마이애미코인(MIA) 기부를 주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 참여한다고 해서 새로 발행된 마이애미코인을 받을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 스택스(STX)는 계약서를 발송하게 되면 반환되지 않습니다.
코인은 두 가지 방식으로 채굴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단일 블록 방식 채굴, 두 번째는 여러개의 블록을 채굴하는 방식입니다. 우선 단일 블록 채굴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5. 단일 블록 채굴에 사용할 스택스를 몇 개 전송할지 입력합니다.
스택스를 많이 사용할수록 마이애미코인의 채굴권을 획득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확률이 높아진다고 해서 반드시 채굴에 성공하는 것은 아니며, 적절한 스택스를 사용했을 때보다 효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옆 활동피드를 참고하여 사람들이 스택스를 평균 몇 개 사용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스택스 수량을 입력 후 'Send Transaction'을 클릭합니다.
6. 전송될 스택수의 개수를 확인한 후 'Confirm'을 클릭하여 전송합니다.
7. 다음은 멀티 블록 채굴 방식입니다. 블록을 몇 개 채굴할지 수량을 입력하면 됩니다.
최대 200개 까지 가능하지만 150개 이상의 블록을 사용하면 트랜잭션에 실패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10을 입력 후 다음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멀티 블록 채굴은 회차별로 몇 개의 스택스를 사용할지를 정하는 것입니다. 10을 입력하면 10회차까지 각 회차마다 스택스를 몇 개 사용할지 입력할 수 있는 칸이 나옵니다. 복권으로 비유하자면 '10'을 입력 시 10회차 까지 각 회차(=블록)마다 얼마치의 복권(=스택스)을 구매할지 정할 수 있는 것입니다. 복권도 낙첨되면 돈을 돌려받을 수 없듯이 마이애미코인 채굴도 마찬가지로 실패 시 돈을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8. 블록당 전송할 스택스(STX)를 입력합니다.
각 블록당 몇 개의 스택스를 전송할지 입력하면 되며, 보유하고 있는 스택스를 골고루 분배하여 전송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택스를 많이 보유하고 있다면 하나의 블록 보단 여러개의 블록에 나눠 보내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채굴에 성공하면 향후 오케이코인 거래소에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시티코인(CityCoins)은 앞서 여러번 강조해서 설명드렸던 것처럼 확률 방식 채굴이기 때문에 채굴에 실패 시 사용했던 스택스(STX)를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 점을 반드시 숙지해두셔야 하며 피해가 없도록 홈페이지 내의 주의사항을 충분히 읽어보신 후 채굴에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은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투자 자문, 권유, 조언, 종목추천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투자자 본인의 판단과 책임하에 투자하세요.
해외주식 | FX마진 | 코인시황 투자정보
▼서학개미 투자포럼
▼서학개미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fDsC4Tc
'투자 정보 > 코인백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랫폼 코인 :: 니어 프로토콜(NEAR Protocol, NEAR) 알아보기 (0) | 2021.09.01 |
---|---|
옥토퍼스 네트워크(OCT) :: 니어(NEAR) 기반 탈중앙형 네트워크 알아보기 (0) | 2021.09.01 |
솔라나의 Play To Earn NFT 게임 :: 오로리(Aurory) 알아보기 (0) | 2021.08.31 |
플랫폼 코인 알아보기 :: 아발란체(Avalanche, AVAX) 알아보기(시세, 호재, 전망) (0) | 2021.08.30 |
스택스 코인(STX) :: 소개, 호재, 전망 알아보기 (0) | 2021.08.30 |
댓글